김중부, 김찬혁 / A Surfer _The surfer dude turned designer

파도타는사람 [ : A Surfer ]
웹 서핑을 직업적으로 하는 사람을 웹 서퍼(Web Surfer)라고 하는데, 웹 서퍼의 역할은 웹 서핑을 통해서 양질의 사이트를 발굴하는 것을 말한다. 즉 우리는Design Surfer가 되어 조사를 통하여 주변 주민들의 필요성을 느끼는 부분에 대해 보완하며 설계를 할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신조어이다.

항만 [ : port , 港灣 ]
선박이 안전하게 출입하고 정박할 수 있도록 자연적 ·인공적으로 보호되어 여객을 승 ·하선시키고 화물 ·우편물 등을 적양(積揚)하는 장소를 가리킨다. 주로 해상교통과 육상교통의 접속지 역할을 하므로 해륙(海陸) 양면으로 입지조건이 좋고 항만시설 외에도 교통시설, 보관시설, 등을 갖추어야 한다.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자연을 느끼고 싶을 때는 산이나 바다로 가게 된다. 이미 공원은 풀과 나무등 식물들이 있어 또 하나의 자연인 바다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다.

감싸안다 [ : hug ]
항만의 모습은 넘실되는 파도를 감싸 안고 있는 바위 병풍을른 모습을 띄게 된다. 이 형태 가져와 항만의 모양을 유추해 감싸 안다 라는 키워드를 따왔다. 이용자의 타겟 변화나 공간의 이용자의 필요에 따라 가변적인 공간을 형성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의 건물도 어린이들과 가족 주위 다른 운동하는 사람들의 접속지가 되어 쉼터가 될 수 있는 관문을 만들 계획입니다.

파도 [ : wave ]
바다에 이는 물결으로써 맹렬한 기세로 일어나는 어떤 사회적 운동이나 현상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로 놀이터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파도로 비유해 파도의 웨이브 형태와 마루와 골 깊이로 이용자의 동선이 정해진다. 파도의 물결의 높낮이의 느낌과 놀이터 주변 대지의 높낮이의 높이를 연결해서 공원과 파도가 조화롭게 이루어 지도록 공간을 형성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