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소개

ACADEMICS

실내건축디자인과 단기직무 교육과정


본 단기 클래스는 실내건축 큐레이션 마이스터의 수렴과정으로 공간디자인과 관련되었지만 덜 접해본 잠재된 정보들을 선별, 체험하는 ‘특수직무 5개 과정’과 능숙한 스킬업 완성을 통해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돕는 ‘국가자격증 2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직무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학기마다 과정이 순차적으로 교차, 변경되어 오픈할 예정입니다. 고졸이상의 학력 소지자 중 직무와 연계된 교육을 희망하는 자 모두에게 열려있는 단기 클래스를 통해 여러분만의 공간디자인 역량(지식-기술-태도)을 새롭게 큐레이션 하시기 바랍니다.

공간큐레이션 단기 클래스 프로그램

2021년 첫 번째 단기-클래스 과정은 특수직무 3개 과정으로 <영화, CF 세트 디자인 과정>, <디지털 공간 크리에이터 과정>, <전시·공연연출 플래너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2022년 두 번째 공간-큐레이션 단기 클래스 과정에는 ‘오늘의 집’, ‘리바트’, ‘한샘 리하우스’ 등 점차 거대해지고 있는 인테리어 e 커머스 시장에서 요구하고 있는 <UI/UX 디자인-웹디자인-국가자격증>과 색채와 관련된 <컬러리스트 산업기사-국가자격증>, <이벤트·파티 플래너-민간 자격증> 과정 등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1.  2021 #01 영화, CF 세트디자인 과정

<영화, CF 세트 디자인 과정>은 공간디자인 전공자로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관련 재학생을 포함해 일반인들과 실무자들 역시 꽤 궁금해했던, 하지만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분야입니다. 이 클래스의 전문강사를 통해 관련된 업역으로의 진로 선택에도 도움이 되겠지만 무엇보다도 다양한 아이디어와 영감, 표현력을 요구하게 될 실내디자인 설계(주거, 상업, 전시, 복합 등) 감각의 배양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공간 연출에 대한 남다른 영감과 방법을 원하신다면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2021 #02 디지털 공간 크리에이터 과정

<디지털 공간 크리에이터 과정>은 스케치업을 중심으로 캐드와 포토샵, 브이레이, 트윈모션, 엔스케이프 등을 사용해 ‘도면-모델링-렌더링-리터치-동영상-패널’까지 공간디자인과 관련된 핵심 툴을 한번에 경험하게 됩니다. 디지털 툴을 사용한 공간디자인 입문자 과정으로 전체맥락을 이해하고, 실무디자인을 자신감 있게 시작하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3.  2021 #03 전시·공연연출 플래너 과정

<전시·공연연출 플래너 과정>은 공간디자인 전공자로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관련 재학생을 포함해 일반인들과 실무자들 역시 꽤 궁금해했던, 하지만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분야입니다. 이 클래스의 전문강사를 통해 관련된 업역으로의 진로 선택에도 도움이 되겠지만 무엇보다도 다양한 아이디어와 영감, 표현력을 요구하게 될 실내디자인 설계(주거, 상업, 전시, 복합 등) 감각의 배양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공간 연출에 대한 남다른 영감과 방법을 원하신다면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