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태, 신병섭 / Way-point

지역항행용 항공기의 비행경로나 지역항행 항로를 한정하기 위해 규정된 지리적 위치. 혹은 사전에 결정된 지형적인 위치. 이기주의로 인한 사회 소통의 문제를 2차원 보드게임(BOARD GAME)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안한다.

어려서 부터 개인주의를 강요받고, 이기주의가 팽배한 사회에서 2차원적 게임 보드게임을 즐기면서, 사람과 사람간의 커뮤니티를 생성하기 위한 공간 프로그램이다.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보드게임이 주(主)를 이루지만 복합문화센터를 목표로 한가지 프로그램을 중점으로 디자인을 하였다.

반포천과 주거밀집 지역을 기본으로 대지의 축선이 형성되었다. 현재 대지에 형성된 축선을 기본축선으로 이어서 대지분석을 통하여 현 대지의 그리드를 형성 하였다. 기본축선이 형성된 이후 그리드에 의해 우리는 새로운 POINT(Dot)을 찾았다. 그 POINT는 Culture, 문화를 이어주는 허브역할을 하는 POINT와 Community의 POINT를 매개로 라인을 형성하였다.

WAYPOINT의 중점을 사람들간의 커뮤니티, 이기주의를 완화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 필요하였다. 무조건적인 이타주의가 아닌 선의의 경쟁을 통해 교육을 하면서 사람과 사람사이에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필요하였다.

*WAYPOINT: (여정 중의)머무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