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창, 이명섭 / Interaction

최근 들어 ‘한국의 미’도 보러 오지만 저녁에는 유흥문화를 즐기려는 하는 외국인들이 증가 하였다. 하지만 홍대 근처에 숙박 할 곳은 멀리 떨어져 있으며 단순히 잠만 자는 그런곳이지 정보를 공유하거나 숙박하는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곳이 많다. 하지만 우리는 홍대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곳에 사이트를 잡았으며 단순히 잠만 자는 곳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재미를 제공할 수 있는 그런 게스트 하우스를 제안한다.

상호작용 즉, 인터렉션이란 용어는 언어 그대로 관계 사이에서 발생하는 행위나 사선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인터페이스가 사용자와 시스템 사이의 물적 매개물이라면 인터렉션은 인터페이스를 통해 발생하는 다양한 관계와 경험을 총칭한다. 따라서 인터렉션디자인은 사람들이 대상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도구, 정보, 시스템을 디자인하는 것이며 이용자의 자극과 반응에 따라 변화 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창출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PULL or PUSH: 방이 늘어 났다 줄어 들었다 하는 가변적 구조이다. 방이 들어와 있으면 침대만 있어 잠을 자거나 할 수 있고 방이 나가면 PUSH 처럼 공간을 활용 할 수 있다. 들어갔다 나왔다 함으로 인해 밖에 외부 파사드는 다양한 형태로 계속 바뀌게 된다.
COLOR PICK: 컬러의 버튼이 있어 사람들의 기분 또는 생각에 따라 사람들이 버튼을 누르면 유리의 색이 바뀌며 각 방에 다양한 색이 연출된다. 벽이 나오고 들어가기도 하는 역할로 인해 다양한 연출을 할수 있으며 밖을 지나가는 행인들이 ‘저 색은 어떤 의미이다’ 라고 생각 할 수 있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