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은, 정보배, 최미경 / Overlap of The Time

History space_구두골목의 역사성을 알려주는 공간으로써, 시대에 따라 변해온 구두골목과 구두의 모습을 보여준다.

Display space_공동 작업공간에서 만들어진 현재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의 구두를 전시하는 공간으로써, 과거와 현재가 공존됨을 느낄 수 있다.

Collaboration space_변화해가는 시대에 맞춰 구두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진디자이너들과 옛 구두 장인들의 공동작업 공간으로써, 이곳에서 앞으로의 유행될 구두들이 만들어 진다.

구두골목 본연의 옛 공간과 새롭게 입혀질 공간이 함께 공존하는 ‘기억, 시간을 담은 공간’으로 재조명 하여 전시 및 역사 박물관으로 조성하였다. 옛 구두골목의 재현을 통해 지나간 시간의 흔적들을 찾아가게 되며, 현재와 미래에 맞게 구성된 공간은 앞으로 구두 골목이 나아 가게 될 방향성을 제시해 준다.

본연의 것에 있어 그것의 본성은 시간이 흘러도 영원히 가지고 있으며, 시간이 쌓이면서 생기는 시간의 중첩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을 바탕으로 공간의 콜라주를 통해 재조성 된다. 과거의 옛 공간에 대한 기억들과 느낌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지난 잔상으로 특징을 가져옴으로써 공간에 적용시켜 옛 공간에서 나오더라도 과거의 시간을 느낄 수 있는 잔상의 이미지를 통해 공간이 디자인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