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민, 정원욱 / DI OFFICE

과거의 구로는 중앙 집권적 정치에 의해 경공업 중심의 공업 단지로 형성되었다. 또한, 지식기반 정보 통신 산업 발달과 3D기피 현상으로 인해 공업인구가 빠져나간 구로는 지저분하고 공해에 오염된 어두운 공단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하지만 이후 벤처기업들의 입주와 국가의 지원으로 디지털 단지로 탈바꿈하면서 과거의 권위적인 공단정책이 아닌 혜택과 지원으로 이루어진 시민 자발적 디지털 단지정책과 구민을 위한 봉사, 서비스를 내세운 구로의 공약이 웹2.0의 개념과 맞물려 구로구청의 새로운 민원실의 디자인을 하게 되었다.

“WEB2.0의 개방·공유·참여를 통한 GURO DIGITAL OFFICE”
– Analog의 연속성과 Digital의 불연속의 특징을 MASS PROCESS로 해석
– Analog의 단점을 보완한 Digital의 특징을 공간으로 재해석

HONEST: DIGITAL방식의 민원업무공간 보다는 사람이 사람을 대하는 조금 더 정확한 업무를 하는 공간
REPLAY: DIGITAL TREE로 형성되어 있으며 구로구에서 매달 시민들에게 참여의식을 부여해 주는 공간
MULTI CHANNEL: GURO의 홍보공간으로서 영상실로 구성된 곳으로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공유하는 공간
RECREATE: 민원을 예약 및 DIGITAL 방식으로 다르게 볼 수 있는 공간
RECOVER: DIGITAL의 유연한 복구의 특성을 적용한 개방적 휴게실 및 정보나눔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