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연, 이현정 / City of star

영화 라라랜드는 꿈의 도시 로스앤젤레스에서 사는 두 주인공이 각자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던 중, 만남을 통해 서로에 대한 공감과 상대가 가진 열정과 자신감에 동경을 품고 호감을 갖게 되어 만들어내는 사랑과 이별이야기로, 예술적인 영상미와 음악이 호평을 받아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수작이다. 복고풍의 연출을 통해 과거에 대한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독특함을 가진 영화이며, 다양한 연령대가 공감대를 형성하고 즐길 수 있다. 기존의 영화 체험 시설이 영화 촬영 세트장에 불과하였다면,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컨셉과 연출을 풀어나가며 보다 심미적으로 영화에 다가갈 수 있는 문화 공간 조성을 꾀하였다. 

현대인들이 자신의 행복을 위해 문화를 접하는 소비 행태에 맞는 문화 시설이 필요하다. 

내가 영화 속 그 공간의 주인공이 되어 상상을 현실로 체험 가능한 공간을 만들어, 분위기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영화 체험 공간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마치 내가 그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그런 느낌을 받았다고 여겨 선정하였다. 또한 미적인 면에서도 호평을 받는 영화이기 때문에 공간으로 조성하였을 때, 색감이나 분위기가 아름답고 방문하고 싶은 공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