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

[An opponent; against yellow sand. 사현상을 막기 위한 녹색장성사업 연구 및 휴식공간]

미세먼지를 동반하여 각종 질병을 유발하며 오염물질을 수송하는등 대기오염을 가중시키고 산업의 생산활동을 제약해 매출액 감소를 초래한다. 근본적 황사대책은 중국과 몽골의 사막화를 억제 시키는 것이다. 그중 황사의 발생조건인 다량의 모래먼지, 강풍, 강한 햇볕 이를 억제하기위한 녹색장성건설 사업지에 필요한 연구 시설과 휴식시설을 이번 프로젝트에서 계획해보고자 한다.

이 연구 시설에는 사막지역에서도 잘 자랄 수 있는 식물의 수종을 개발하고 재배 사막화 방지를 위한 연구 시설과 기후를 미리 관측해 황사바람이 불어도 대비할수 있는 시설을 만드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연구가 단기간에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곳에 머물며 연구를 할수있게 휴식 시설도 같이 계획한다. 그리고 연구를 위한 목적만이 아닌 식목 봉사 활동을 하러 오는 사람들에게도 체험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계획 해보고자 한다.

디자인 컨셉은 바람과 흐름이다. 바람은 황사를 전달하여 해주는 매캐체로써 전달하는 과정에서 흐름이 발생한다. 이러한 바람과 흐름의 연관성을 찾아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