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미, 장영훈 / Design World Plaza

서울시는 동대문운동장 공원화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을 세계적인 패션도시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다. 시설이 노후되고, 기능이 저하된 동대문운동장 부지에 역사와 첨단, 물과 숲, 문화와 영상이 어우러지는 다목적 공원을 조성하고 아울러 서울의 미래 성장 동력산업인 패션, 디자인 사업을 선도할 다자인 컴플렉스를 건립하고자 한다.

역사와 문화의 단절 : 중요한 문화재인 동대문은 도로와 건물에 의해 단절되어 있어 시장 어디에서도 인지하기 쉽지 않다.
교통정체 및 주차문제 : 밀리오레, 두산타워, 프레야 타운 등의 블록들이 동대문 운동장 주변의 교통정체를 일으키는 핵심요인이 되고 있다.
녹지 및 휴식공간 부족 : 재래, 신흥도매상권의 외부공간이 지상주차장이고, 노점상의 점유 또한 심각한 실정이다.
버려진 동대문 운동장 : 동대문 운동장을 주차장으로 활용하고는 있지만 거대한 매스의 육중함은 시민들에게 거부감을 주고 있다.

개발과 다양성 : 다양함과 활성화 등의 다목적으로 계획된 생명력 넘치는 도심의 창출 도모.
대중교통과 접근성 : 이용객과 대중교통 시설의 접근을 용이하게 계획하고, 외곽지역과 도심이 원활히 연계된 교통망의 창출 도모.
주변공간과 공지 : 주변공간과 오픈 스페이스에 초점이 맞추어진 도심 창출.
지역의 역사성을 대지에 적용 : 역사와 첨단, 물과 숲, 문화와 영상이 어우러지는 다목적 공원으로 조성.

서울의 미래 성장 동력산업인 패션, 디자인 산업을 선도할 디자인 컴플렉스 건립. 동대문지역이 우리나라 디자인 산업의 메카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적정규모의 시설 프로그램을 도입한 디자인 컴플렉스 건립. 공원과 조화를 이루고 대표적인 랜드마크적 조형미를 갖춘 공간구축.
프로그래밍 : 전시갤러리, 쇼룸, 창작 스튜디오, 패션제안실 등으로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