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혜, 유예향 / Made in Eco

ECO PARK BRIDGE는 다리를 건너는 행위를 통해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이해와 의식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공간이다. 인식의 변화를 위한 매개공간이다.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는 다리로 ECO PARK BRIDGE는 모든 전기를 수소연료라는 친환경적인 에너지를 사용한다. 다리에서 가동되는 워터 스크린과 사용하는 모든 조명들의 전력은 친환경 에너지발전소에서 발전된 에너지로 소비될 예정이다.

MIX X MIX
ECO PARK BRIDGE는‘BRIDGE의 역할은 단지 물질적인 교류를 위할 뿐이다. 건너기 위한 수단일 뿐이다’를 포용한 맺음이 아닌 정신적인 교류를 통한 사고의 변화, 인식의 변환을 꾀한다. 물질적인 면에서의 MIX 그리고 정신적인 면에서의 MIX, 물질과 정신에서의 교차(X), MIX X MIX이다.

GREEN ZONE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자연을 느끼며 생각과 마음을 안정시킴으로 수소연료발전소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바꿀 수 있는 준비단계이다.
WATER SCREEN
수소 에너지에서 발생하는 물과 안양천에서 흐르는 물을 순환시켜 친환경적인 공간을 구성한다. 워터스크린에서 보여지는 영상은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심어 줄 수 있을 것이다.
SHELTER
중간지점의 광장으로 1층과 2층을 이어주는 슬로프가 연결되어 있는 휴식공간이다.
PANORAMA VIEW
전망과 유리를 통해 아랫층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답답한 아파트로 둘러진 도시에서 먼 곳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