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미지 / CO2 DIET CENTER

현재 지구상의 가장 큰 issue는 환경문제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핵심이 되는 지구 온난화 문제는 현재 우리 눈앞의 현실로 다가와 있다. 지구온난화문제는 현재 우리 눈앞의 현실로 다가와 있다. 지구온난화를 가속시키는 핵심이 되는 Co2는 늘 우리 삶에 존재하는 분자물질이지만, 산업화로 인해 그 존재 자체가 불균형을 이루게 되었다. 이를 통해 환경오염이 가중화되면서 지구온난화라는 큰 사회 문제로 인간에게 다가왔고, 더불어 자연과 사람 사이의 분절이 이루어지고 Co2 물질 자체도 본연의 양면성을 띄게 되었다. 이에 사람들에게 지구 온난화와 더불어 Co2에 대한 인식을 통해서 건강한 삶의 영위 등 Co2감축을 자발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유형의 홍보관을 계획하려 한다.

Co2는 그 존재를 우리가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우리 삶 깊숙이 뻗어 있다. 이들은 다량이 무질서하게 모든 공간에 숨어있는데, Co2는 우리가 직접 손으로 잡을 수 없는 물질이다. 이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들의 움직임을 잡아내어 그 활동을 정지시켜 사라지게 해야 하는데 이것은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한 일이다. 이를 반대로 대중에게 상징적인 메세지를 전달함으로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 Co2가 사라지는 이상적인 현상을 Concept로 설정하였다.

공간의 WALL은 사람과의 대화를 시도한다. 소통을 통해 공간은 의미를 가지고, 사람은 공간을 이해하게 된다. WALL은 Co2를 가리킨다. Co2의 움직임을 통해, 혹은 사람의 움직임을 통하여 WALL은 생명력을 가지며, 특수한 벽이 나타내는 다양한 모습은 지속적인 메세지 전달과, 기존의 개념을 뛰어넘는 자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