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이솔빈 / MARVEL comics office design

마블 코믹스 코리아(marvel comics korea)라는 회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만화 회사 마블 코믹스를 한국에 설립하여 주로 하는 일은 한국에서 주로 마블 홍보를 주 목적으로 하며 그 외에 전국 어디에서나 열리는 마블 전시나 마블 캐릭터들을 티셔츠나 다른 생활용품들의 디자인을 하고 마블 잡지 표지 등을 하는 회사이고, 마블 전시관은 마블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져 있다.

마블 코믹스 코리아는 홍대 에 위치 해있는데 이러한 이유는 홍대에 활기넘치는 분위기와 마블 캐릭터 들과 어울리기에 조금더 교감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이 곳으로 정하였다. 요즘은 시대도 많이 변하면서 4차산업이 많이 발전하는데 실질적으로 4차산업을 가까운데에서 접하는 사람들은 많이 없다. 그래서 4차산업과 인간이 함께 소통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그리고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고 친근하게 느껴지는 히어로들을 직접 체험하는 전시공간을 통하여 조금더 4차 산업과 가까워 지고 마블이라는 회사를 홍보도 할 수 있는 두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1층에는 미디어월과 홀로그램을 이용한 마블 전시공간이고 2층으로 올라가면 마블 코믹스 코리아의 오피스 공간이다. 평면과 입면 구조가 스킵 플로우 형태로 이루어져 레벨 차이를 이용해 각 공간이 개성을 가지고, 크지 않은 레벨 차이로 서로 정보 또는 업무를 공유할 수 있다. 단 차이로 인해 심심하지 않은 공간 구성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