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아, 이지연 / Dr. Op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편리하다는 긍정적인 측면과 품질 신뢰도 및 어려운 반품처리 등 부정적인 측면이 모두 나타난다. 이에 따라 각종 패션브랜드들은 ‘맞춤 서비스’로 남녀노소 모든 층을 공략하려 한다. 이와 더불어 제품을 디자인하는 경험까지 쇼핑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빠르게 소비하는 fast패션에서 느리게 소유하는 slow패션으로 의식이 이동하면서 소비에 가치를 부여하는 방식 중 하나로 Customizing이 주목받고있다.

SPACE IN SPACE로부터 다양한 방향으로 파생되어 나오는 도중에 적합한 높이와 위치에 머물고 있는 공간이다. 이로서 최적화된 공간을 형성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Customizing(조합-ING):반사Mirroring

고객들이 의사를 표현하면 그에 맞는 맞춤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는 마치 반사작용처럼 고객들의 의사에 반응하는 것이다. 이러한 개념은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밀고 당기는 옷장을 통해 밀거나 당기어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찾아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