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솔, 서중기 / Geek (makeover shop)

현대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꾸미는 것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외적인 요소가 현대사회에서는 경쟁력이라는 생각을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기 때문이다. 머리는 어떻게 할지? 옷은 어떻게 입을지 고민하게 되는데, 이런 사람들이 이 곳에서 변신함으로써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생각했다. 또한 이번 주제인 “Re:지속 회복 성장”이라는 것을 프로젝트에 결합시켜 사람의 변신이란 것에 주목하였다. 자신감의 회복과 한단계의 성장과 삶의 지속이 우리가 설계한 공간에도 같이 투영되도록 진행하였다.

사람들은 성별, 나이에 관계없이 본능적으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현대사회에서는 외적부분이 경쟁력으로 자리 잡았다. 그래서 더욱 자기관리가 중요시 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관리의 중요성을 생각하고는 있지만 미흡한 경우가 더러 있다. 이런 사람들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게 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생각해 보았다.

연예인이 아닌 보통사람들의 스타일리스트를 자처하는 우리의 공간을 구성하기위해서는 매개체가 필요하였다. 그래서 우리는 GEEK이라는 패션뷰티종합 잡지사의 자사 하위 브랜드로 MAKEOVER SHOP프로젝트 공간을 설계한다는 설정을 하였다. 잡지의 메이킹을 통한 다양한 인프라구축과 축적된 패션+메이크업+헤어의 전문인력들이 샵에 배치되어 유니크한 변신을 도모한다. 기존의 바버샵과 같이 남성을 타겟으로 한 부분적인 메이크오버가 아닌 남녀 모두를 타겟으로 더 다양한 부문의 스타일 변신을 위한 트렌디한 종합 패션뷰티 메이크오버 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