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태, 신병섭 / VIA FERRATA

영어로‘Iron way’ 즉,‘철의 길’이라는 이탈리아어 Via Ferrata는 고정된 케이블 발판 사다리와 같은 것으로 구성된 산악루트를 총체적으로 의미한다. 산세가 험준하고 암반 지역으로 둘러싸여, 고립되거나 사람들에게 접근이 용이하지 못했던 지형에 설치되어, 전문적인 산악등반 또는 암벽 등반의 기술이 없는 다양한 연령과 능력의 한계를 지닌 일반 대중에게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

우리는 비아퍼레타를 통해 이곳에 Via Ferrata의 의미에서 낙후되고 주위 도시환경과 동떨어져 있고, 접근이 용이 하지 않은 구두거리에 비아퍼레타를 만들어 주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Via Ferrata를 통해 이곳을 활성화 하고자 하는데 의의가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곳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우리는 낙후되고 주위 도시환경과 동떨어져 있는 구두거리에 사람들이 접근이 꺼려 지는 이곳에 Via Ferrata를 만들어 주려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거리를 보다 편하게 찾고, 새로운 활력소가 될 공간을 만들어 주고자 하는데 의미가 있다.

염천교 구두골목에서는 사람들을 이끌 그런 공간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Via Ferrata를 만들어 주려고 한다. 낙후되고 주위 도시 환경과 동떨어져 있는 구두골목 접근이 용이하지 않고, 사람들이 꺼려 하는 구두골목에 Via Ferrata로 인해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