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준,박성우,이진호,허윤민_Flow&return

헌 옷은 수거된 후 경로가 불확실하며 수거함 관리 소홀로 인한 헌 옷 수거함 기피 현상도 일어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의 능동적인 참여 활동의 부제로 문제점들이 많아 헌 옷 기피 의식도 다분하다.

유동성이 많은 광장은 그 어느 곳도 아름다운 장터를 열 수 있는 장소가 된다. 옷을 수거하고 수선, 판매하는 과정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줌으로서 아름다운가게의 홍보물로 좀 더 능동적인 봉사가 가능해진다. 이러한 곳에 헌 옷 수거함을 새롭게 재탄생 시켜본다.

곡류와 흐름의 형태를 이용하여 각각의 행위를 자연스럽게 보여줄 수 있는 동선을 만들어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력을 높일 수 있다. 수거, 수선, 판매가 이루어지는 행위 자체를 한 곳의 시선으로 모아 소비자의 시선에서 최소한의 동선으로 한눈에 모든 행위를 볼 수 있다. 사이트에 적합하게 수거, 수선, 판매가 탄력적으로 이루어진다. 수거는 중앙에서 이루어진다. 판매를 가장 중심으로 하여 최대한의 이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타입이다. 판매 공간이 전면부에 위치해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