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리, 오혜경 / THE BIO PLATE

[BIO RHYTHM을 이용한 비즈니스센터 계획안]
우리나라의 소규모 경제인 중소기업의 비중이 증대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기업과의 격차가 심각한 현황이다. 소규모로 갈수록 그 정도가 심하게 나타나고 있어 문제의 심각성을 보여준다. 중소기업들은 비즈니스를 위한 공간 하나조차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기업간의 협력장소가 부족하고 대기업 중심의 비즈니스 센터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때문에 체계적으로 잘 갖춰져 있는 대기업의 비즈니스 센터에 비해서 중소기업간에 기술력을 홍보하기 위한 수단이 줄어들게 되고 시간 관리가 중요한 비즈니스맨 업무에 많은 불편을 주므로 체계적인 시간활용이 이루어 질 수 없게 된다.

신속한 스피드와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시간속에서 시간 활용이 어렵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시간도 부족하게 되다면 건강이나 생활패턴에도 문제가 생길 수가 있다.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행동은 생활에 활력을 주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중소기업간의 거래를 활성화시키고 비즈니스맨 들의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그에 따른 비즈니스 환경을 BIO RHYTHM을 통해서 효율적인 비즈니스 환경으로 개선하고자 한다.

Biorhythm-생물체의 생명 활동에 생기는 여러 종류의 주기적인 변동으로 체온, 호르몬 분비, 대사, 수면과 각성 따위 같은 생체의 중요한 기능에 나타난다. 사람의 생명 활동을 통하여 신체, 감성, 지성 따위에 나타나는 일정한 주기적인 변동으로 생물학적 리듬·생체리듬을 말한다.


사람들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공간에 대한 일정한 점유와 이동의 양상을 보여준다. 빛이 있을때 활동량이 많아지고 그 활동 속에서도 시간과 관련된 여러가지 현상이 발생하고 서로 맞물려 돌아가게 된다. 우리는 하루 24시간중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5시~21시까지를 기준으로 정하고 그 시간에 발생하게 되는 인간의 Biorhythm으로 행동패턴과 행동영역을 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