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수, 전영우 / But a significant change

이것은 어려운 시기를 걸어가고 있는 예술계에 아주 작은 변화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그들만을 위한 유일하고도 중대한 변화다.

경제 수준의 성장과는 대조적으로 여타 선진국들과 달리 우리나라의 예술계는 여전히 침체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성장한 경제 수준과 비례하지 못하고 예술가들은 높은 물가와 임대료로 인해 여전히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예술가들에게 일정 기간마다 공모전을 기획하여 경쟁하며 상생하는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선발된 인들에게 작업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에게 문화적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이다.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단순한 경제 활동으로 부의 축적만을 생각하던 사람들은 문화, 예술 산업으로 시선을 달리하고 있다. 이러한 현재의 트렌드에 맞춰 미래의 문화, 예술계를 이끌어갈 예술가들의 창작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신진 예술가 발굴하는 공간을 형성한다.

[UPLIFT]는 해수면 밑이나 지하에서 드러나 있지 않았던 지각이 어떤 현상에 의해 지표면으로 드러나는 현상을 의미한다. 재능있는 예술가들을 세상 밖으로 유도한다는 공간의 특징을 UPLIFT만의 진보적이고 진취적인 수직적, 사선적 구도와 새로운 지각의 형태 등을 사용하여 디자인으로 표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