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변화는 제조업이고 디자인 트렌드는 개성이다. 저희는 대중이 제조업을 가장 잘 체감 할 수 있는 부분이 의류라고 생각했다. 때문에 4차산업을 의류에 적용시킨 설계를 진행하였다.저희가 선택한 4차 산업 기술은 Mass Customization이다. Mass Customization이란 대량생산과 고객맞춤화를 합친 신조어이다. 과거의 기술로는 대량 생산과 고객 맞춤화라는 말은 성립 되지 않았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이 두개의 단어의 융합이 가능해 졌다. 지멘스 사에서 적용하고 있는 이 시스템은 하나의 기계에 각기 다른 데이터를 입력시키면 각각 다른 제품이 나오는 시스템이다. 현재는 온라인에서만 사용되고 있는 이 시스템을 오프라인 매장에 적용 시키고자 하였다.
MAID는 4차산업의 MASS CUSTOMIZATION기술이 적용된 옷을 만드는 공방이다. MAID에서는 고객이 직접 스캔하고 원단을 고르고 디자인을하고 만드는 과정까지 볼 수 있는 행위가 추가된다. 스캔존의 미디어월에서 요구하는 행동을 하면 스캔이 되는 방식으로 소요시간은 5분정도이다. 고객이 하게 되는 디자인이란, 제공되는 모듈화된 패턴을 디자이너와 함께 원하는 디자인으로 수정하는 방식이다.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직접 할 수도 있다.
사람들이 옷은 많이 사지만 어떻게 생산되는지 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MAID의 팬톤 팩토리라는 공간에서는 고객들이 생산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만든 옷이 전시되어 공방과 전시가 함께하는 공간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