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의 성에 대한 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의 성교육의 현실은 쉬쉬하는 것이 보편화되어있다.
성에 대한 사회의 문제에 대해 모여 대화를 나누고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문제 해결책을 얻을 수 있다. 그 목적에 따라 성교육 센터를 설립하고자 한다.
forget 과거(잊다):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것을 잊고 눈은 열려있는데 입을 막고 귀를 막고 있으며 서로 이야기 풀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려는 방법을 잊었다.
for get현재(~으로써 얻는 것): 토론하고 대화하고 생각을 나누고 의견주고 받는 것 자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 자체가 얻는 것이다.
의사표현 – 진입하면서 wall에 자신의 거절 의사표현 등 대처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이미지화되어 있으며 감상 중에 자연스럽게 공간 속에 빠져들면서 동선을 만든다.
F SEX M – 이라는 과감한 문구로 되어있는 선반으로 성교구 성관련 교재등을 전시한다.
고민상담 박스 – 아이들이 손 쉽게 닿을 수 있는 지점에 5개의 박스를 설치하며 편지가 들어갔을 때 관리자만이 열어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갤러리 – 세계각국의 성교육 삽화를 전시하는 공간이다.
TV 속 에서 – 영화 인터넷 언론 등 피해 영상을 시청 후 청소년들은 열린사고로 생각하고 토론하는 오픈된 장소이다.
상담실 – 상담자의 프라이버시를 지키기 위해 외부와 시선이 차단된 유리로 ENT를 적용시켰으며 성에 관련된 자료와 패드가 배치되어 있다. (1인 수용실)
대처법 – 피임에대한 대처법 치한에 대한 호신술 후 대처법 등을 실전으로 실습하여 본다.
자궁방 – 태아의 탄생 등. 누워서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CEILING에서 영상이 나오며 쇼파에 누워서 또는 앉아서 관람할 수 있다. WALL에 쿠션감을 주어 안락함을 더했다. 앉아서 누워서 관람하는 쿠션 배치



